따끈따끈 뉴스 과학전시교육 학부모자문단 발대식!

러시아의 우주비행사인 유리가가린은 1961년 4월 12일 오전 9시 7분, 보스토크 1호를 타고 우주로 나아갔어요. 두 시간 남짓 지구를 한 바퀴 돌고 무사히 귀환한 그는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지구라는 요람을 떠난 인간이었으며, 우주비행 후 “지구는 푸른빛이었다.”라는 감상평을 남겼어요. 우주를 비행한 후 지구로의 귀환은 지상 약 7천 미터에서 귀환 캡슐로부터 튀어나온 가가린은 귀환캡슐과 함께 각각 별개의 낙하산으로 지상에 안전히 도착했어요.
지난 4월 10일 과천과학관 2층 첨단기술관 우주코너에는 러시아 국제 자선 공공재단에서 기증한 유리가가린의 흉상이 세워졌는데요. 인류 최초의 우주인 유리가가린을 돌아보며 인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해 돌아올 수 없을 지도 모르는 머나먼 우주로 떠나는 용감했던 우주인과 우주개발을 위해 우리들도 모르는 사이 밤하늘의 별이 되어 사라져간 우주인들을 떠올리며 그 뜻을 기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과학전시교육 학부모자문단 발대식
 
맨위로이동
 

제 1기 청춘과학대학 그 종지부를 찍으며.. 또 다른 기약!

 

과천과학관은 여러분들이 편히 쉴 수 있는 쉼터 조성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약22만㎡ 야외 공간에 새로운 공간 구성을 계획하고 있어요. 야외 과학 공원은 여러분들이 자연과 함께하는 공간으로서 숲을 조성하고 생태연못을 확대하며 화단과 초화류 식재 등 다양한 방안이 마련할 예정인데요. 야외 공간 조성을 위해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20일까지 과천과학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cientorium)에선 새로 조성될 과학 공원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모으고 있는데요. 과학 공원에 꼭 필요할 것 같은 시설이나 공간, 개선사항에 대한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참여하신 분들 중 일부를 추첨하여 소정의 선물을 드릴예정이오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과학전시교육 학부모자문단 발대식
 
예약하기
 
맨위로이동
 

제 1기 청춘과학대학 그 종지부를 찍으며.. 또 다른 기약!

 

황사··비 등 기상현상의 공격으로 야외 전시장 델타 로켓은 꼬질꼬질 누랬던 옷을 입고 있었죠. 대청소와 도색 등 델타로켓의 새 단장을 시작합니다. 의장대 부분과 설명패널의 탈색이 심한 곳과 일부 벗겨진 곳을 재정비하고 새 옷으로 갈아입히는 중이에요. 싱그러운 5, 깔끔하게 목욕하고 새 옷으로 갈아입은 델타 로켓의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

 

 
과학전시교육 학부모자문단 발대식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