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사람: 차갑지만 따뜻한 사람 뜨겁지만 냉정함을 잃지 않는 사람. 당신을 사랑합니다.
2019 하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9 하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9.7.1 ~ 2019.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5.5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항목별 평균 | 비고 |
---|---|---|---|
전시환경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흥미도 제고 | 95.0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다양성 | 95.0 | ||
관람이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 92.5 | ||
소계 | 94.2 | ||
전문성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내용의 정확성 | 97.5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유익성 | 95.0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분야별 전문성 | 95.0 | ||
소계 | 95.8 | ||
편의제고 | 과학관 진입안내 및 접근 편의성 | 92.5 | |
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97.5 | ||
과학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홍보도 | 96.0 | ||
소계 | 92.5 | ||
의견환류 | 고객만족도에 대한 점검실태 | 95.0 | |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실태 | 100.0 | ||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97.5 | ||
소계 | 97.5 | ||
봉사헌신 |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92.5 | |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97.5 | ||
사무실 방문 시 직원의 응대 태도(신속성 등) | 97.5 | ||
소계 | 95.8 | ||
총계(평균) | 95.5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9 상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9 상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9.1.1 ~ 2019.6.30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4.7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항목별 평균 | 비고 |
---|---|---|---|
전시환경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흥미도 제고 | 94.0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다양성 | 96.0 | ||
관람이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 94.0 | ||
소계 | 93.3 | ||
전문성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내용의 정확성 | 94.0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유익성 | 98.0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분야별 전문성 | 100.0 | ||
소계 | 95.0 | ||
편의제고 | 과학관 진입안내 및 접근 편의성 | 94.0 | |
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96.0 | ||
과학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홍보도 | 96.0 | ||
소계 | 93.9 | ||
의견환류 | 고객만족도에 대한 점검실태 | 98.0 | |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실태 | 96.0 | ||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94.0 | ||
소계 | 96.1 | ||
봉사헌신 |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94.0 | |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92.0 | ||
사무실 방문 시 직원의 응대 태도(신속성 등) | 96.0 | ||
소계 | 95.0 | ||
총계(평균) | 94.7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8 하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8 하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8.7.1 ~ 2018.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6.0점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평가결과 | 항목별 평균 | 비고 | ||||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전시환경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흥미도 제고 | 96.7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다양성 | 96.7 | |||||||
관람이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 96.7 | |||||||
소계 | 96.7 | |||||||
전문성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내용의 정확성 | 96.7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유익성 | 96.7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분야별 전문성 | 93.3 | |||||||
소계 | 95.6 | |||||||
편의제고 | 과학관 진입안내 및 접근 편의성 | 86.7 | ||||||
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90.0 | |||||||
과학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홍보도 | 90.0 | |||||||
소계 | 88.9 | |||||||
의견환류 | 고객만족도에 대한 점검실태 | 100.0 | ||||||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실태 | 100.0 | |||||||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100.0 | |||||||
소계 | 100.0 | |||||||
봉사헌신 |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96.7 | ||||||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100.0 | |||||||
사무실 방문 시 직원의 응대 태도(신속성 등) | 100.0 | |||||||
소계 | 98.9 | |||||||
총계(평균) | 96.0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8 상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8 상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8.1.1 ~ 2018.6.30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6.1점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평가결과 | 항목별 평균 | 비고 | ||||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전시환경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흥미도 제고 | 96.0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다양성 | 98.0 | |||||||
관람이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 92.0 | |||||||
소계 | 95.3 | |||||||
전문성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내용의 정확성 | 96.0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유익성 | 94.0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분야별 전문성 | 94.0 | |||||||
소계 | 94.7 | |||||||
편의제고 | 과학관 진입안내 및 접근 편의성 | 98.0 | ||||||
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94.0 | |||||||
과학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홍보도 | 94.0 | |||||||
소계 | 95.3 | |||||||
의견환류 | 고객만족도에 대한 점검실태 | 100.0 | ||||||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실태 | 100.0 | |||||||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100.0 | |||||||
소계 | 100.0 | |||||||
봉사헌신 |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96.0 | ||||||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94.0 | |||||||
사무실 방문 시 직원의 응대 태도(신속성 등) | 96.0 | |||||||
소계 | 95.3 | |||||||
총계(평균) | 96.1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7 하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7 하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7.7.1~2017.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3.4점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평가결과 | 항목별 평균 | 비고 | ||||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전시환경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흥미도 제고 | 95.0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다양성 | 95.0 | |||||||
관람이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 91.7 | |||||||
소계 | 93.9 | |||||||
전문성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내용의 정확성 | 96.7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유익성 | 100.0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분야별 전문성 | 96.7 | |||||||
소계 | 97.8 | |||||||
편의제고 | 과학관 진입안내 및 접근 편의성 | 90.0 | ||||||
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85.0 | |||||||
과학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홍보도 | 83.3 | |||||||
소계 | 86.1 | |||||||
의견환류 | 고객만족도에 대한 점검실태 | 95.0 | ||||||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실태 | 96.7 | |||||||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96.7 | |||||||
소계 | 96.1 | |||||||
봉사헌신 |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93.3 | ||||||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95.0 | |||||||
사무실 방문 시 직원의 응대 태도(신속성 등) | 91.7 | |||||||
소계 | 93.3 | |||||||
총계(평균) | 93.4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7 상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7 상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7.1.1~2017.6.30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4.7점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평가결과 | 항목별 평균 | 비고 | ||||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전시환경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흥미도 제고 | 96.7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다양성 | 96.7 | |||||||
관람이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 93.3 | |||||||
소계 | 95.6 | |||||||
전문성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내용의 정확성 | 96.7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유익성 | 93.3 | |||||||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분야별 전문성 | 93.3 | |||||||
소계 | 94.4 | |||||||
편의제고 | 과학관 진입안내 및 접근 편의성 | 93.3 | ||||||
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86.7 | |||||||
과학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홍보도 | 90.0 | |||||||
소계 | 90.0 | |||||||
의견환류 | 고객만족도에 대한 점검실태 | 100.0 | ||||||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실태 | 100.0 | |||||||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100.0 | |||||||
소계 | 100.0 | |||||||
봉사헌신 |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86.7 | ||||||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93.3 | |||||||
사무실 방문 시 직원의 응대 태도(신속성 등) | 100.0 | |||||||
소계 | 93.3 | |||||||
총계(평균) | 94.7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6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6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6.1.1 ~ 2016.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3.5점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평가결과 | 항목별 평균 | 비고 | ||||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접근성 |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 90.0 | ||||||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 97.5 | |||||||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 95.0 | |||||||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90.0 | |||||||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 90.0 | |||||||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 92.5 | |||||||
⑦ 관람의 편의성 | 87.5 | |||||||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 95.0 | |||||||
소계 | 92.2 | |||||||
친절성 |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90.0 | ||||||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92.5 | |||||||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 97.5 | |||||||
소계 | 93.3 | |||||||
환류성 |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 97.5 | ||||||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100.0 | |||||||
소계 | 98.8 | |||||||
총 계(평균) | 93.5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5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5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5.1.1 ~ 2015.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6.0점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평가결과 | 항목별 평균 | 비고 | ||||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접근성 |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 3 | 1 | 95.0 | ||||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 3 | 1 | 97.5 | |||||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 3 | 1 | 95.0 | |||||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2 | 2 | 95.0 | |||||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 2 | 2 | 95.0 | |||||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 3 | 1 | 97.5 | |||||
⑦ 관람의 편의성 | 1 | 2 | 1 | 90.0 | ||||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 3 | 1 | 97.5 | |||||
소계 | 20 | 9 | 3 | 0 | 0 | 95.3 | ||
친절성 |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3 | 1 | 97.5 | ||||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3 | 1 | 97.5 | |||||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 3 | 1 | 97.5 | |||||
소계 | 9 | 3 | 95.3 | |||||
환류성 |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 2 | 2 | 95.0 | ||||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3 | 1 | 97.5 | |||||
소계 | 5 | 3 | 0 | 0 | 0 | 96.7 | ||
총 계(평균) | 96.0점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4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4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4.1.1 ~ 2014.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4.4점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평가결과 | 항목별 평균 | 비고 | ||||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접근성 |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 3 | 1 | 97.5 | ||||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 2 | 2 | 95.0 | |||||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 2 | 2 | 95.0 | |||||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1 | 1 | 2 | 87.5 | ||||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 3 | 1 | 97.5 | |||||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 2 | 2 | 95.0 | |||||
⑦ 관람의 편의성 | 1 | 2 | 1 | 90.0 | ||||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 2 | 2 | 95.0 | |||||
소계 | 16 | 13 | 3 | 0 | 0 | 94.1 | ||
친절성 |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3 | 1 | 95.0 | ||||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2 | 2 | 95.0 | |||||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 3 | 1 | 97.5 | |||||
소계 | 8 | 3 | 1 | 0 | 0 | 95.8 | ||
환류성 |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 2 | 2 | 95.0 | ||||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1 | 3 | 92.5 | |||||
소계 | 3 | 5 | 0 | 0 | 0 | 93.8 | ||
총 계(평균) | 94.4점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3 하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3 하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3.7.1 ~ 2013.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 헌장심의위원* 중 고객위원 6명(심의위원회 구성 : 내부위원2인, 고객위원 6인)
-
평가점수
- 94.9점(7회 대비 +1.4점)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평가결과 | 항목별 평균 | 비고 | ||||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접근성 |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 4 | 4 | 96.7 | ||||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 4 | 2 | 96.7 | |||||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 3 | 3 | 95.0 | |||||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2 | 4 | 93.3 | |||||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 2 | 4 | 93.3 | |||||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 2 | 4 | 93.3 | |||||
⑦ 관람의 편의성 | 4 | 2 | 96.7 | |||||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 5 | 1 | 98.3 | |||||
소계 | 26 | 22 | 0 | 0 | 0 | 95.4 | ||
친절성 |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3 | 3 | 95.0 | ||||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2 | 4 | 93.3 | |||||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 2 | 4 | 93.3 | |||||
소계 | 7 | 11 | 0 | 0 | 0 | 93.9 | ||
환류성 |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 3 | 3 | 95.0 | ||||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2 | 4 | 93.3 | |||||
소계 | 5 | 7 | 94.2 | |||||
총 계(평균) | 94.9점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3 상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3 상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3.1.1 ~ 2013.6.30.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 헌장심의위원* 중 고객위원 6명(심의위원회 구성 : 내부위원1인, 고객위원 6인)
-
평가점수
- 93.5점(6회 대비 -0.7점)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평가결과 | 항목별 평균 | 비고 | ||||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접근성 |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 3 | 3 | 95.0 | ||||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 3 | 3 | 95.0 | |||||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 2 | 4 | 93.3 | |||||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3 | 3 | 95.0 | |||||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 2 | 4 | 95.0 | |||||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 2 | 3 | 1 | 93.3 | ||||
⑦ 관람의 편의성 | 3 | 3 | 91.7 | |||||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 3 | 3 | 95.0 | |||||
소계 | 21 | 26 | 1 | 0 | 0 | 94.2 | ||
친절성 |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1 | 5 | 91.7 | ||||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6 | 90.0 | ||||||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 2 | 4 | 93.3 | |||||
소계 | 3 | 15 | 0 | 0 | 0 | 91.7 | ||
환류성 |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 2 | 4 | 93.3 | ||||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2 | 4 | 93.3 | |||||
소계 | 4 | 8 | 93.3 | |||||
총 계(평균) | 93.5점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2 하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2 하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2.7.1 ~ 2012.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 헌장심의위원* 중 고객위원 7명(심의위원회 구성 : 내부위원1인, 고객위원 7인)
-
평가점수
- 94.2점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평가결과 | 항목별 평균 | 비고 | ||||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접근성 |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 5 | 2 | 97.1 | ||||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 3 | 4 | 94.3 | |||||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 3 | 3 | 1 | 92.9 | ||||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1 | 6 | 95.7 | |||||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 1 | 6 | 91.4 | |||||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 1 | 6 | 91.4 | |||||
⑦ 관람의 편의성 | 3 | 4 | 94.3 | |||||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 5 | 2 | 97.1 | |||||
소계 | 22 | 33 | 1 | 0 | 0 | 94.3 | ||
친절성 |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3 | 4 | 94.3 | ||||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4 | 2 | 0 | 1 | 92.9 | |||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 3 | 4 | 94.3 | |||||
소계 | 10 | 10 | 0 | 1 | 0 | 93.8 | ||
환류성 |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 4 | 2 | 1 | 94.3 | *미평가 위원2 | ||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4 | 2 | 1 | 94.3 | *미평가 위원2 | |||
소계 | 8 | 4 | 2 | 94.3 | ||||
총 계(평균) | 94.2점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2 상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2 상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2.1.1 ~ 2012.6.30.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 헌장심의위원* 중 고객위원 7명(심의위원회 구성 : 내부위원1인, 고객위원 7인)
-
평가점수
- 90.3점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평가결과 | 항목별 평균 | 비고 | ||||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접근성 |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 1 | 4 | 2 | 88.6 | |||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 2 | 2 | 3 | 88.6 | ||||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 2 | 2 | 2 | 1 | 87.1 | |||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3 | 2 | 2 | 91.4 | ||||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 0 | 5 | 2 | 87.1 | ||||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 3 | 3 | 1 | 92.9 | ||||
⑦ 관람의 편의성 | 2 | 3 | 1 | 1 | 88.6 | |||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 5 | 1 | 0 | 1 | 94.3 | |||
소계 | 18 | 22 | 13 | 3 | 89.8 | |||
친절성 |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1 | 5 | 1 | 90.0 | |||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2 | 3 | 1 | 0 | 1 | 87.1 | ||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 1 | 5 | 1 | 90.0 | ||||
소계 | 5 | 13 | 3 | 0 | 1 | 89.0 | ||
환류성 |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 2 | 3 | 94.0 | *미평가 위원2 | |||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2 | 3 | 94.0 | *미평가 위원2 | ||||
소계 | 4 | 6 | 94.0 | |||||
총 계(평균) | 90.3점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1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1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1.1.1 ~ 2011.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 헌장심의위원* 중 고객위원 7명 (심의위원회 구성 : 내부위원2인, 외부위원 7인)
-
평가점수
- 94.1점
구분 | 세부평가항목 | 평가결과 | 항목별 평균 | 비고 | ||||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접근성 |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 3 | 4 | 94.3 | ||||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 4 | 2 | 1 | 94.3 | ||||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 4 | 2 | 1 | 94.3 | ||||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 4 | 3 | 95.7 | |||||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 2 | 5 | 92.9 | |||||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 1 | 5 | 1 | 90.0 | ||||
⑦ 관람의 편의성 | 1 | 5 | 1 | 90.0 | ||||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 3 | 4 | 94.3 | |||||
소계 | 22 | 30 | 4 | 0 | 0 | 93.2 | ||
친절성 |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3 | 4 | 94.3 | ||||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 2 | 5 | 92.9 | |||||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 4 | 3 | 95.7 | |||||
소계 | 9 | 12 | 0 | 0 | 0 | 94.3 | ||
환류성 |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 4 | 3 | 95.7 | ||||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 6 | 1 | 98.6 | |||||
소계 | 10 | 4 | 0 | 0 | 0 | 97.1 | ||
총 계(평균) | 94.1점 |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