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닫기
  • 블로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트위터

그런사람: 차갑지만 따뜻한 사람 뜨겁지만 냉정함을 잃지 않는 사람. 당신을 사랑합니다.

2019 하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9 하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9.7.1 ~ 2019.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5.5
구분 세부평가항목 항목별 평균 비고
전시환경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흥미도 제고 95.0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다양성 95.0  
관람이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92.5  
소계 94.2  
전문성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내용의 정확성 97.5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유익성 95.0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분야별 전문성 95.0  
소계 95.8  
편의제고 과학관 진입안내 및 접근 편의성 92.5  
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97.5  
과학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홍보도 96.0  
소계 92.5  
의견환류 고객만족도에 대한 점검실태 95.0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실태 100.0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97.5  
소계 97.5  
봉사헌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92.5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97.5  
사무실 방문 시 직원의 응대 태도(신속성 등) 97.5  
소계 95.8  
총계(평균) 95.5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9 상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9 상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9.1.1 ~ 2019.6.30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4.7
구분 세부평가항목 항목별 평균 비고
전시환경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흥미도 제고 94.0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다양성 96.0  
관람이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94.0  
소계 93.3  
전문성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내용의 정확성 94.0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유익성 98.0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분야별 전문성 100.0  
소계 95.0  
편의제고 과학관 진입안내 및 접근 편의성 94.0  
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96.0  
과학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홍보도 96.0  
소계 93.9  
의견환류 고객만족도에 대한 점검실태 98.0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실태 96.0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94.0  
소계 96.1  
봉사헌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94.0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92.0  
사무실 방문 시 직원의 응대 태도(신속성 등) 96.0  
소계 95.0  
총계(평균) 94.7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8 하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8 하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8.7.1 ~ 2018.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6.0점
구분 세부평가항목 평가결과 항목별 평균 비고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전시환경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흥미도 제고           96.7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다양성           96.7  
관람이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96.7  
소계 96.7  
전문성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내용의 정확성           96.7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유익성           96.7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분야별 전문성           93.3  
소계 95.6  
편의제고 과학관 진입안내 및 접근 편의성           86.7  
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90.0  
과학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홍보도           90.0  
소계 88.9  
의견환류 고객만족도에 대한 점검실태           100.0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실태           100.0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100.0  
소계 100.0  
봉사헌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96.7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100.0  
사무실 방문 시 직원의 응대 태도(신속성 등)           100.0  
소계 98.9  
총계(평균) 96.0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8 상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8 상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8.1.1 ~ 2018.6.30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6.1점
구분 세부평가항목 평가결과 항목별 평균 비고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전시환경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흥미도 제고           96.0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다양성           98.0  
관람이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92.0  
소계 95.3  
전문성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내용의 정확성           96.0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유익성           94.0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분야별 전문성           94.0  
소계 94.7  
편의제고 과학관 진입안내 및 접근 편의성           98.0  
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94.0  
과학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홍보도           94.0  
소계 95.3  
의견환류 고객만족도에 대한 점검실태           100.0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실태           100.0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100.0  
소계 100.0  
봉사헌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96.0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94.0  
사무실 방문 시 직원의 응대 태도(신속성 등)           96.0  
소계 95.3  
총계(평균) 96.1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7 하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7 하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7.7.1~2017.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3.4점
구분 세부평가항목 평가결과 항목별 평균 비고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전시환경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흥미도 제고           95.0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다양성           95.0  
관람이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91.7  
소계 93.9  
전문성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내용의 정확성           96.7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유익성           100.0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분야별 전문성           96.7  
소계 97.8  
편의제고 과학관 진입안내 및 접근 편의성           90.0  
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85.0  
과학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홍보도           83.3  
소계 86.1  
의견환류 고객만족도에 대한 점검실태           95.0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실태           96.7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96.7  
소계 96.1  
봉사헌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93.3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95.0  
사무실 방문 시 직원의 응대 태도(신속성 등)           91.7  
소계 93.3  
총계(평균) 93.4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7 상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7 상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7.1.1~2017.6.30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4.7점
구분 세부평가항목 평가결과 항목별 평균 비고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전시환경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흥미도 제고           96.7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다양성           96.7  
관람이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93.3  
소계 95.6  
전문성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 내용의 정확성           96.7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유익성           93.3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의 분야별 전문성           93.3  
소계 94.4  
편의제고 과학관 진입안내 및 접근 편의성           93.3  
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86.7  
과학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홍보도           90.0  
소계 90.0  
의견환류 고객만족도에 대한 점검실태           100.0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실태           100.0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100.0  
소계 100.0  
봉사헌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86.7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93.3  
사무실 방문 시 직원의 응대 태도(신속성 등)           100.0  
소계 93.3  
총계(평균) 94.7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6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6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6.1.1 ~ 2016.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3.5점
구분 세부평가항목 평가결과 항목별 평균 비고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접근성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90.0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97.5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95.0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90.0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90.0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92.5  
⑦ 관람의 편의성           87.5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95.0  
소계           92.2  
친절성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90.0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92.5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97.5  
소계           93.3  
환류성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97.5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100.0  
소계           98.8  
총 계(평균) 93.5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5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5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5.1.1 ~ 2015.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6.0점
구분 세부평가항목 평가결과 항목별 평균 비고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접근성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3   1     95.0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3 1       97.5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3   1     95.0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2 2       95.0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2 2       95.0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3 1       97.5  
⑦ 관람의 편의성 1 2 1     90.0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3 1       97.5  
소계 20 9 3 0 0 95.3  
친절성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3 1       97.5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3 1       97.5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3 1       97.5  
소계 9 3       95.3  
환류성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2 2       95.0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3 1       97.5  
소계 5 3 0 0 0 96.7  
총 계(평균) 96.0점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4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4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4.1.1 ~ 2014.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향상자문위원
  • 평가점수
    • 94.4점
구분 세부평가항목 평가결과 항목별 평균 비고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접근성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3 1       97.5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2 2       95.0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2 2       95.0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1 1 2     87.5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3 1       97.5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2 2       95.0  
⑦ 관람의 편의성 1 2 1     90.0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2 2       95.0  
소계 16 13 3 0 0 94.1  
친절성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3   1     95.0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2 2       95.0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3 1       97.5  
소계 8 3 1 0 0 95.8  
환류성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2 2       95.0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1 3       92.5  
소계 3 5 0 0 0 93.8  
총 계(평균) 94.4점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3 하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3 하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3.7.1 ~ 2013.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 헌장심의위원* 중 고객위원 6명(심의위원회 구성 : 내부위원2인, 고객위원 6인)
  • 평가점수
    • 94.9점(7회 대비 +1.4점)
구분 세부평가항목 평가결과 항목별 평균 비고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접근성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4 4       96.7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4 2       96.7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3 3       95.0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2 4       93.3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2 4       93.3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2 4       93.3  
⑦ 관람의 편의성 4 2       96.7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5 1       98.3  
소계 26 22 0 0 0 95.4  
친절성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3 3       95.0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2 4       93.3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2 4       93.3  
소계 7 11 0 0 0 93.9  
환류성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3 3       95.0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2 4       93.3  
소계 5 7       94.2  
총 계(평균) 94.9점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3 상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3 상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3.1.1 ~ 2013.6.30.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 헌장심의위원* 중 고객위원 6명(심의위원회 구성 : 내부위원1인, 고객위원 6인)
  • 평가점수
    • 93.5점(6회 대비 -0.7점)
구분 세부평가항목 평가결과 항목별 평균 비고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접근성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3 3       95.0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3 3       95.0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2 4       93.3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3 3       95.0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2 4       95.0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2 3 1     93.3  
⑦ 관람의 편의성 3 3       91.7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3 3       95.0  
소계 21 26 1 0 0 94.2  
친절성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1 5       91.7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6       90.0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2 4       93.3  
소계 3 15 0 0 0 91.7  
환류성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2 4       93.3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2 4       93.3  
소계 4 8       93.3  
총 계(평균) 93.5점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2 하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2 하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2.7.1 ~ 2012.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 헌장심의위원* 중 고객위원 7명(심의위원회 구성 : 내부위원1인, 고객위원 7인)
  • 평가점수
    • 94.2점
구분 세부평가항목 평가결과 항목별 평균 비고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접근성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5 2       97.1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3 4       94.3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3 3 1     92.9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1 6       95.7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1 6       91.4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1 6       91.4  
⑦ 관람의 편의성 3 4       94.3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5 2       97.1  
소계 22 33 1 0 0 94.3  
친절성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3 4       94.3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4 2 0 1   92.9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3 4       94.3  
소계 10 10 0 1 0 93.8  
환류성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4 2 1     94.3 *미평가 위원2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4 2 1     94.3 *미평가 위원2
소계 8 4 2     94.3  
총 계(평균) 94.2점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2 상반기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2 상반기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2.1.1 ~ 2012.6.30.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 헌장심의위원* 중 고객위원 7명(심의위원회 구성 : 내부위원1인, 고객위원 7인)
  • 평가점수
    • 90.3점
구분 세부평가항목 평가결과 항목별 평균 비고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접근성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1 4 2     88.6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2 2 3     88.6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2 2 2 1   87.1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3 2 2     91.4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0 5 2     87.1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3 3 1     92.9  
⑦ 관람의 편의성 2 3 1 1   88.6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5 1 0 1   94.3  
소계 18 22 13 3   89.8  
친절성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1 5 1     90.0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2 3 1 0 1 87.1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1 5 1     90.0  
소계 5 13 3 0 1 89.0  
환류성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2 3       94.0 *미평가 위원2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2 3       94.0 *미평가 위원2
소계 4 6       94.0  
총 계(평균) 90.3점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2011 평가 결과

우리 과학관의 모든 임직원들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즐겁게 과학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1 국립과천과학과 고객서비스헌장의 서비스 실천 이행에 관한 평가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평가대상기간
    • 2011.1.1 ~ 2011.12.31.
  • 평가자
    •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 헌장심의위원* 중 고객위원 7명 (심의위원회 구성 : 내부위원2인, 외부위원 7인)
  • 평가점수
    • 94.1점
구분 세부평가항목 평가결과 항목별 평균 비고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접근성 ① 과학관 진입 안내및 접근 편의성 3 4       94.3  
② 사무실입구에 직원배치도 부착 관리 실태 4 2 1     94.3  
③ 주요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자 성명 부착여부 4 2 1     94.3  
④ 과천과학관 홈페이지의 접속 편의성 4 3       95.7  
⑤ 전화문의시 담당직원(팀원)과의 연결 편의성 2 5       92.9  
⑥ 과천과학관 시설물 등의 청결도 1 5 1     90.0  
⑦ 관람의 편의성 1 5 1     90.0  
⑧ 직원의 신분증 패용여부 3 4       94.3  
소계 22 30 4 0 0 93.2  
친절성 ① 전화문의시 담당직원의 통화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3 4       94.3  
② 전시관 직원의 관람안내 태도 및 안내의 적극성 2 5       92.9  
③ 사무실 방문시 직원의 응대태도(신속성 등) 4 3       95.7  
소계 9 12 0 0 0 94.3  
환류성 ① 이행표준 평가결과에 대한 조치 실태 4 3       95.7  
② 의견제출, 신고 등에 대한 후속조치 실태 6 1       98.6  
소계 10 4 0 0 0 97.1  
총 계(평균) 94.1점
점수환산기준 : 매우우수(100점), 우수(90점), 보통(80점), 미흡(70점), 불량(60점)
ajax-lo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