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뉴스 과학전시교육 학부모자문단 발대식!

번잡한 도심을 벗어나 야외전시장의 새로운 명소, 사이아트 라운지에서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사이아트라운지는 전동차를 개조하여 전시 관람과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조성한 복합문화공간인데요. 가족과 함께 과학 속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들을 감상하며 가벼운 식사를 곁들인 전동차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소불고기 샌드위치와 햄치즈 샌드위치 등 맛있는 먹거리와 커피, 음료까지 즐겨 보실 수 있어요. 7월 5일까지 오픈 기념으로 모든 샌드위치를 단품가격에 세트로 즐겨볼 수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장 소 공룡동산 옆 전동차 공간
  • 운영시간 오전 9시 30분 ~ 5시 30분까지 *월요일은 쉽니다.
 
과학전시교육 학부모자문단 발대식
 
맨위로이동
 

제 1기 청춘과학대학 그 종지부를 찍으며.. 또 다른 기약!

 

메이커랜드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똘똘 뭉쳤어요. 여러분에게 신속한 예약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장비예약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더욱 편리하고 간편한 온라인 플랫폼을 조성하였는데요. 이 공간에선 무한상상실, 메이커 인큐베이터, 키즈메이커스튜디오, 유니버셜창착인재학교, 패밀리창작놀이터, 프리마켓, 창작교실, 메이커랜드 축제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3D프린터, 레이저커터, CNC라우터, 페인트실, 음향실, SF스튜디오, 능력카드 발급관련 사항 등 장비 이용에 대한 사항을 직접 예약해 보실 수 있어요. 더불어 메이커랜드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직접 검색해 찾아볼 수 있으며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 기술, 제품 등을 제안할 수 있어요. 메이커랜드의 새로운 정보들은 온라인 플랫폼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되오니 더욱더 신속한 최신 정보를 만나보세요. 배우고 만들고 공유하는 메이커들의 베이스캠프 메이커랜드,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과학전시교육 학부모자문단 발대식
 
예약하기
 
맨위로이동
 

제 1기 청춘과학대학 그 종지부를 찍으며.. 또 다른 기약!

 

최근 도심 속 작은 텃밭이 유행하며 작은 베란다에 자신만의 텃밭을 만들고 있죠. 심는 재미, 키우는 재미, 먹는 재미 모두를 느낄 수 있는 텃밭은 도심에 지친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과천과학관 생태공원에도 재배가 쉬운 채소 등을 심어 놓은 텃밭정원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2015년까지 다양한 허브를 만나볼 수 있었던 생태공원의 푸른향기원이 곤충의 먹거리와 밀원식물들로 새롭게 꾸며져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어요. 백합, 리아트리스, 메리골드, 천일홍, 백일홍 등 아름다운 꽃들이 여러분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호박, 깻잎, 비타민채, 대파, 케일, 쥐방울덩굴, 적상추, 상추 등 곤충 먹이식물 겸 채소들이 키친가든의 형태로 재탄생 했답니다. 이곳에서 자라고 있는 식물들은 곤충생태관의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해 더욱 다양한 체험 교육의 장이 될 예정인데요. 아이들의 학습과 놀이 공간으로 제격인 과천과학관의 미니 텃밭에서 앞으로 어떠한 프로그램을 선보일지 그 다음 행보를 지켜봐 주세요!

 
과학전시교육 학부모자문단 발대식
 
맨위로이동
 

제 1기 청춘과학대학 그 종지부를 찍으며.. 또 다른 기약!

 

매 계절마다 피는 꽃은 그 계절의 색감을 읽을 수 있죠. 햇살의 농도와도 비례하는 꽃잎은 그 계절의 색채를 나타냅니다. 여름이 절정을 향해 치닫는 7월, 과천과학관 야생화의 언덕에서도 강렬한 햇살을 닮은 원색의 꽃을 만날 수 있어요. 노란 꽃잎 속 빨간 색감이 녹아 하늘거리는 기생초는 강렬한 색의 대비로 마치 태양을 닮은 꽃이랍니다. 향기로운 꽃향기와 함께 계절을 입은 아름다운 야생화의 언덕을 거닐어 보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기생초 넌 누구야?
추억, 간절한 기쁨, 다정다감한 그대의 마음, 상쾌한 기분 등의 꽃말을 지닌 이 꽃은 국화과의 한해살이풀 또는 두해살이풀입니다. 높이는 30~100cm이며, 잎은 마주납니다. 7~10월에 가운데는 붉고 둘레는 갈색 무늬가 있는 노란 두상화*가 핍니다.
*두상화 : 꽃대 끝에 많은 꽃이 붙어 머리 모양을 이룬 꽃, 국화 등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