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2025-04-09
- 조회수 6043
- 작성자 운영자2
◪ 2025년 여름학기 취소(환불)
○ 교육신청 기간에는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 마이페이지 [개인교육 신청내역] 에서 취소(환불) ○ 교육신청 기간 후에는 교육비 반환 신청서, 통장사본 제출 •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 ( sunf0628@korea.kr ) (문의 : 02-3677-1585) • 제출서류 : 1. 교육비 반환 신청서(첨부파일 다운) 2. 환불 받을 통장사본 3. 증빙서류(환불사유 ②번, ③번에 해당하는 경우) • 환불사유 ① 과학관이 정하는 환불 절차에 따라 교육수강 거부 의사를 표시한 경우 ② 직계 존속·비속의 사망, 본인이 의사 진단에 따라 입원치료가 필요하거나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에 따른 감염병 환자로 확인되어 교육 수강을 계속 할 수 없게 된 경우 ③ 천재지변 등 부득이 교육 수강을 계속할 수 없게 된 경우 ○ 총 교육 운영 기간의 1/2이 지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 「국립과천과학관 과학교육 및 과학문화행사 운영 규정」에 따른 환불규정(클릭) 참고 • 환불사유 ①번에 해당하는 경우 <이미 진행된(지난) 차시 + 1차시>에 해당하는 교육비를 공제한 금액이 환불 됩니다. |
환불사유 발생시점 |
<2025년 여름학기 8차시> 환불서류 접수일 |
환불 금액 |
일반회원 |
연간회원 |
|||
교육신청 기간 |
4.23.(수) ~ 4.24.(목) 23:00까지 |
납부한 교육비 전액 환불 |
200,000 240,000 |
160,000 192,000 |
|||
1차시 수업 전 |
5/10토 |
4.25(금)~5.9(금) |
5/11일 |
4.25(금)~5.10(토) |
[ 1차시 ] 공제후 7차시분 환불 |
175,000 210,000 |
140,000 168,000 |
2차시 수업 전 |
5/17토 |
5.10(토)~5.16(금) |
5/18일 |
5.11(일)~5.17(토) |
[ 1차시+1차시 ] 공제후 6차시분 환불 |
150,000 180,000 |
120,000 144,000 |
3차시 수업 전 |
5/24토 |
5.17(토)~5.23(금) |
5/25일 |
5.18(일)~5.24(토) |
[ 2차시+1차시 ] 공제후 5차시분 환불 |
125,000 150,000 |
100,000 120,000 |
4차시 수업 전 |
5/31토 |
5.24(토)~5.30(금) |
6/1일 |
5.25(일)~5.31(토) |
[ 3차시+1차시 ] 공제후 4차시분 환불 |
100,000 120,000 |
80,000 96,000 |
4차시 수업 당일 |
5/31(토) |
6/1(일) |
[ 4차시+1차시 ] 공제후 3차시분 환불 |
75,000 90,000 |
60,000 72,000 |
||
4차시 수업 후 ~ |
6/1(일) ~ 7/5(토) |
6/2(월) ~ 7/6(일) |
환불 불가 |
환불사유 발생시점 |
<2025년 여름학기 전시탐구 4차시> 환불서류 접수일 |
환불 금액 |
일반회원 |
연간회원 |
|||
[전시탐구 1기] |
[전시탐구 2기] |
||||||
교육신청 기간 |
4.23.(수)~4.24.(목) 23:00까지 |
4.23.(수)~6.5.(목) 23:00까지 |
납부한 교육비 전액 환불 |
100,000 |
80,000 |
||
1차시 수업 전 |
5/10(토) |
4.25(금)~5.9(금) |
6/14(토) |
6.6(금)~6.13(금) |
[ +1차시 ] 공제후 3차시분 환불 |
75,000 |
60,000 |
2차시 수업 전 |
5/17(토) |
5.10(토)~5.16(금) |
6/21(토) |
6.14(토)~6.20(금) |
[ 1차시+1차시 ] 공제후 2차시분 환불 |
50,000 |
40,000 |
2차시 수업 당일 |
5/17(토) |
6/21(토) |
[ 2차시+1차시 ] 공제후 1차시분 환불 |
25,000 |
20,000 |
||
2차시 수업 후 ~ |
5/18(일) ~ 5/31(토) |
6/22(일) ~ 7/5(토) |
환불 불가 |
◪ 교육신청 유의사항 및 기타 세부안내
1. 회원가입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 |
○ 온라인회원(무료) 가입 (필수) • 초등이상 : 만 14세 미만 회원 가입하기 , 일반 회원 가입하기 • 미취학 아동 : 학부모이름으로 회원가입(아이디)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 가족정보 → 미취학 아동 가족추가 ○ 연간회원(유료) 가입 및 전환 (선택) • 초등이상 :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 연간회원 메뉴→ 수강생(학생)이름 선택 → 연간회원 신청 • 미취학 아동 : 미취학아동과 가족회원으로 함께 등록된 부모님이 연간회원이면 연간회원 혜택 적용 ※ 부모님(아이디, 연간회원) / 미취학아동(아이디, 일반회원) : 각자 아이디가 있을경우 연간회원 혜택 미적용 ※ 미취학 아동은 상설전시관 입장이 무료이기 때문에 (부모님의 이름으로 과학관홈페이지에서 연간회원에 가입)을 하고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에서 가족회원 클릭 → 가족추가 된 미취학아동 이름(일반회원)으로 로그인 → 교육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연간회원 환불은 회비납부 7일 이내 연간회원센터(02-3677-1551)에 전화로 신청 (단, 혜택을 받은 이후에는 환불불가)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이용안내 → 관람안내 → 연간회원(클릭) 참고 |
2. 교육신청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_LMS) 유의사항 |
○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에서의 모든 교육은 학생(아동) 이름으로 신청 합니다. 학생마다 학습이력을 저장하기 위해서입니다. ⓐ 또는 ⓑ 방법으로 교육신청 ⓐ 과학관 학생 본인 아이디로 LMS 로그인 → 신청서 작성 → 교육신청 ⓑ 과학관 부모님 아이디로 LMS 로그인 → 가족회원 클릭 → 학생(아동) 이름 로그인 → 신청서 작성 → 교육신청 ⓒ 미취학아동은 [과학관홈페이지 마이페이지-개인정보-가족정보]에 함께 등록된 (부모님)이 연간회원인 경우 교육비 할인혜택 적용, 교육신청은 LMS 부모님 아이디 로그인 → 가족회원 탭 클릭 → 팝업창에서 미취학아동 이름으로 로그인 → 교육신청 (부모님이름 신청안됨) ★★★
○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 로그인 후 30분동안 화면 움직임이 없으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 대상은 해당연도 나이 및 학년으로 표시되며 대상연령에 맞게 신청, 대상 학년이 아닌 신청자는 수강이 취소되며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처리 ○ 중복신청 되지 않도록 수업시간과 과목을 꼭 확인하세요. (수업시간이 동일한 경우, 반만 다른 같은 수업을 신청하는 경우) ○ 수강생의 휴대전화번호를 안내문자 수신 가능한(부모님) 번호로 변경(예약, 수업안내, 결제 등 중요정보 문자발송) 과학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개인정보, 가족정보→본인 및 가족 전화번호 수정→교육신청 전 LMS 재로그인(수정된 정보 반영) ○ 교육신청 완료 후에는 아이디(ID) · 수강생명 · 반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 연간회원은 정원의 60% 우선접수 합니다. ○ 연간회원 가입은 교육신청일 전일 가입을 권장합니다. 교육신청 당일 가입시 회원정보가 실시간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간회원 가입 후 ★LMS에서 재로그인★ 한 후 연간회원 정보가 반영 되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 연간회원 혜택은 초등학생 (본인)이 연간회원이고, 미취학아동은 가족회원으로 함께 등록된 (부모님)이 연간회원 이면 적용됩니다. (해당 수업일 기준 연령으로 신청, 혜택적용) ○ 교육신청 이후 일반회원에서 연간회원 가입전환 시 교육비 할인혜택 불가 ○ 교육신청 이후 연간회원 환불 시 예약 중인 과목 모두 취소 ○ 연간회원, 일반회원 수강생 잘못 선택시 예약 취소 후 신규예약&결제 해야 합니다. ○ 교육 최소인원 미달 반은 폐강되며 추후 별도공지를 통하여 추가접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3. 기타 유의사항 |
○ 수업은 교육신청 수강생 이외에는 참여할 수 없으며, 수강증은 양도할 수 없습니다. ○ 수업은 반을 변경(오전반 ↔ 오후반)하여 들을 수 없습니다. 또한 기수 및 차시별 교차수강은 할 수 없습니다. ○ 결석으로 인한 보강 및 재료 지급은 하지 않습니다. ○ 일부 수업(창작&SW과정)의 교구는 수업 후 수강생에게 지급되지 않습니다. ○ 수업 분위기를 저해하는 학생은 수강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수강료는 환불규정에 근거하여 환불 됩니다. ○ 강의 일정 및 강사는 교육일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과학관은 개인 소지품 분실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개인물품 관리에 주의 바랍니다. |
4. 교육비 면제 |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의 지원대상자, 장애인복지법의 적용을 받는 장애인은 교육비 면제가 가능합니다. 교육 신청 후 교육비의 면제 혹은 할인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신청방법 : 교육신청 → 교육비 결제완료 후 → 증빙서류 이메일 제출* (sunf0628@korea.kr) → 담당자 확인 → 교육비 환불처리 * 제출서류 : ① 교육비 반환 신청서(각 개인교육 공지 게시글 붙임 참고) ② 환불 받을 통장사본 ③ 면제 증빙서류(학생기준) |
5. 수료증 발급 |
○ 과천과학관 교육과정의 수료기준(교육과정의 80%이상 출석)을 충족한 수강생은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육종료 후 “수료” 일 경우 : LMS 마이페이지→ 교육수강 내역→ 수업 선택→ 수료증 발급 탭으로 가기→ 만족도 조사→ 수료증 출력 ○ 교육종료 후 “미수료” 일 경우 : 수료 기준이 충족되지 않아 수료증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
6. 수업 중 학부모 대기 장소 |
○ 원활한 수업 진행과 정숙한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부득이 학부모님의 교육관 3층 복도 및 강의실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대기하실 장소로는 교육관 1층, 3층 복도 대기석 또는 상설전시관(유료매표 입장)을 이용해 주세요. ○ 교육관 내에서는 음식물 취식을 금지하고 있으며, 과학관 내 식음공간은 푸드코트 · 과학카페(상설전시관 2층, 유료매표 입장), 편의점 등이 있습니다. 학부모 대기 공간이 물리적으로 부족하오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학부모님의 많은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7. 주차 |
○ 교육당일 1회 혜택(평일 무료, 주말 · 공휴일 50% 할인) ○ 유인정산소 직원에게 수강증 제시 (1차시는 “첫 수업 안내 문자”로 대체) 후 입차 ○ 무인정산기를 통해 입차하실 경우 주차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경승용차 할인 등과 중복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
8. 교육장소 오시는 길 |
○ 교육관 출입구가 별도로 있으므로 상설전시관을 통해서 교육관으로 오실 수 없습니다. 상설전시관 매표없이 교육관 3층(강의실)으로 오세요. ○ 지하철 4호선(대공원역 6번출구) 이용시 중앙의 상설전시관 입구 외부 왼쪽방향 1층 교육관 입구 → 엘리베이터 이용 → 3층(강의실) 이동 ○ 차량 이용시 제1출입구, 제2출입구 유인정산소 통과 후 서주차장 이용 → 1층 교육관 입구 → 엘리베이터 이용 → 3층(강의실) 이동 (제2출입구 유인정산소 통과 후 주차1(서주차장)을 이용하시면 교육관 입구와 가깝습니다.) ○ 상설전시관 이용시 유료매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 찾아오시는 길 약도를 참고(클릭)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