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소개정보통신인증센터 정보보호교육원은 2020년 최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되었습니다.

2024년 진로탐구과정(단체) 신청 안내
  • 작성일 2024-02-03
  • 조회수 22769
  • 작성자 운영자1

 

  2024년 진로탐구과정(단체) 신청 안내

 

국립과천과학관은 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과학 이론 학습 및 원리 체험을 통해 과학적 소양 함양 및 과학기술 분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1. 운영 개요

 

신청대상 :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 청소년 단체

프로그램 : 33(학교급별 개설 프로그램(첨부1) 중 선택하여 신청)

                     ※ 초등 저학년 4, 초등 고학년 10, 중학생 10, 고등학생 9

                     ※ 프로그램별 총 1차시(2시간) 구성

운영시기 : 상반기 202443~ 2024726(~) / 하반기 202494~ 20241213(~)

운영규모 : 동시 최대 5~7개반 운영, 100~128참가 가능

1개반 최소14~최대20(, SW는 최소10~최대14)

초등 저학년: 5개반, 100/ 초등 고학년 및 고등학생: 6개반(SW 1개반), 114/ 중학생: 7개반(SW 2개반), 128명 이내로 참가 가능

운영시간 : 2, 회당 2시간 (오전 10:00~12:00 / 오후 13:30~15:30)

교육장소 : 국립과천과학관 교육관 3

 

 

2. 접수 안내

 

접수기간 : 2024. 02. 16. () 10:00 ~ 선착순 마감 월별 마감 일정은 수업일 전전월 말일까지 (. 425일 수업은 229일까지)

접수방법 : 과천과학관 교육관 학습관리시스템(LMS)에서 날짜별, 주제별 접수  자세한 방법은 접수절차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첨부2)

접수절차 : 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②교육관 학습관리시스템(LMS)에서 교육 예약 및 신청 → ③ 마이페이지 단체교육

                  신청내역 확인

참가절차 : 단체교육 참가 안내문(첨부3) 확인 → ②수업 참가 → ③교육비 결제 및 과정이수확인서 발급

문      의 : 국립과천과학관 교육운영실 02)3677-1367,1493 gnsmedu@korea.kr

 

 

3. 취소 및 인원변경 안내

 

신청 취소 및 인원수 변경 기한 : 수업일 전전월 말일까지 (. 510일 수업은 331일까지)

신청 수업별 참가자 명단 수정 기한 : 수업일 전날까지

취소변경 기한이 지난 후 취소 시에는 신청 인원만큼의 재료비를 지불하실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업일에 참가가 어려운 경우, 즉시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교육비 안내

 

교 육 비 : 1인당 10,000 (··고등학생 동일) 상설전시관 입장을 원할 경우, 별도 매표(청소년 단체(20명 이상) 1인당 1,500)

결제방법 : 교육관 현장 카드결제 또는 계좌이체

  - [카드결제] 국립과천과학관 교육관 3층 교육운영실 [계좌이체] 농협 301-0058-6973-21 (예금주 : 국립과천과학관)

안내사항

  - 교육비 결제는 참가 인원 최종 확인 후 후불 납부

  - 교육비 면제대상 확인서는 수업 당일 교육운영실에 제출 (첨부4)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의 지원대상자, 장애인복지법의 적용을 받는 학생은 교육비 면제 가능

  - 수업 참가 인원이 최소 인원(일반14, SW10)보다 미달인 경우에도 수업 참가를 원할 시, 수업당 140,000(SW100,000)

    최소 교육비를 납부해야 함

 

 

5. 유의사항 안내

 

회원가입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육관 학습관리시스템(LMS)에서 로그인 후 신청을 진행하셔야 하며, 신청 시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지역, 학교명, 학년 기입

    필수입니다.

프로그램 예약 후, 30분 이내에 신청으로 전환하셔야 예약 신청 절차가 완료됩니다. 신청으로 전환하지 않은 예약 내역은 30분이 지나면

    자동 취소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학교에서 필요한 서류(과학관 사업자등록증, 과학관 통장사본, 과정이수확인서) 수업 종료 이후 교육운영실(교육관 3)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신청은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운영 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