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2025-01-21
- 조회수 26785
- 작성자 운영자1
2025년 전문특화랩 실험탐구과정[단체] 신청 안내
|
국립과천과학관은 중고생 또는 동일 연령대 청소년 단체와 동아리를 대상으로 과학적 탐구력 및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해 첨단 실험 기자재를 활용한 심화 실험과 토론으로 구성된 전문 특화랩 교육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운영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운영 개요
○ 신청대상 : 중‧고생 및 동일 연령대 청소년 단체 ○ 프로그램 : 총 13종 (개설 프로그램(첨부1) 중 선택하여 신청) ※ 중학생 9개 주제(6개반), 고등학생 10개 주제(6개반) ○ 운영시기 : 상반기 2025년 4월 2일~ 2025년 7월 25일 (수~금) 하반기 2025년 9월 3일~ 2025년 12월 12일 (수~금) ○ 운영규모 : 동시 최대 6개반 운영, 68명 이내 참가 가능 ※ 1개반 최소6명~ 12명 이내 (단, 화학은 6~8명) ※ 분과별 1개반씩 운영(단, 물리학은 2개반 운영) ○ 운영시간 : 일 2회, 회당 100분 (오전 10:00~11:40 /오후 13:30~15:10) ○ 운영방식 : 주제별 2차시 진행 (모든 수업은 오전,오후 2차시 연속 편성도 가능) ○ 교육장소 : 국립과천과학관 교육관 3층 |
2. 교육 과정
○ 정보(SW)과학 : 기초 하드웨어 장치 및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의 문제 해결 방법 체험 ○ 물 리 학 : 교과서연계 고급 실험 및 전문 기자재를 활용한 심화 실험 체험 ○ 화 학 : 교과서연계 고급 실험 및 전문 기자재를 활용한 심화 실험 체험 ○ 생명과학 : 교과서연계 고급 실험 및 전문 기자재를 활용한 심화 실험 체험 ○ 지구과학 : 교과서연계 고급 실험 및 전문 기자재를 활용한 심화 실험 체험 |
3. 접수 안내
○ 접수기간 : 2025. 02. 13. (목) 10:00 ~ 수업일 전전월 말일까지 선착순 마감 (예. 4월25일 수업은 2월28일까지 접수 가능) ○ 접수방법 : 과천과학관 교육관 학습관리시스템(LMS)에서 날짜별, 주제별 접수(첨부2) ○ 접수절차 : ①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②교육관 학습관리시스템(LMS)에서 로그인→ ③단체예약에서 신청→ ④마이페이지 단체교육 신청내역 확인 ○ 참가절차 : ①단체교육 참가 안내문(첨부3) 확인 → ②교육 참가 → ③교육비 결제 및 과정이수확인서 발급 ○ 문 의 : 국립과천과학관 교육관 교육운영실 02)3677-1367,1493 gnsmedu@korea.kr |
4. 취소 및 수정 안내
○ 신청취소 및 인원수정 기간 : ~ 수업일의 전전월 말일 (예. 5월10일 수업은 3월31일까지) ○ 신청취소 및 인원수정 방법 : 과천과학관 교육관 학습관리시스템(LMS) 마이페이지의 단체교육 신청내역에서 취소 또는 수정(첨부2) ○ 교육 참가자 명단수정 기간 : ~ 수업 1일 전 ※ 인원 수정 기간이 지난 후 인원 변경이 발생 시 교육운영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5. 교육비 안내
○ 교 육 비 : 1인당 30,000원 (총 2차시에 해당) ※ 상설전시관 입장을 원할 경우는 별도 매표(청소년 단체(20명 이상) 1인당 1,500원) ※ 최소인원 미달 시 수업당 180,000원의 최소 교육비를 납부해야 함 ○ 결제방법 : 교육관 현장 카드결제(교육관 3층 교육운영실) 또는 계좌이체(농협 301-0058-6973-21 예금주 국립과천과학관) ※ 교육비 결제는 당일 참가인원 최종 확인 후 후불 납부 ○ 면제대상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의 지원대상자, 장애인복지법의 적용을 받는 학생 ※ 수업 당일 교육운영실에 교육비 면제대상 확인서(첨부4) 제출 |
6. 유의사항 안내
○ 회원 가입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관 학습관리시스템(LMS)에서 로그인 후 신청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 교육 신청 시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지역, 학교명(신청서별로 동일하게 작성), 학년 기입이 필수입니다. ○ 특화랩 수업은 총 2차시 수업이므로 접수 시 1차, 2차 날짜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 당일 오전+오후 또는 서로 다른 날짜의 오전 또는 오후 자유롭게 선택 ○ 과정이수확인서는 수업 종료 이후 교육운영실(교육관 3층)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 학사일정 변경등으로 인해 수업 참가가 어려운 경우에는 빠른 취소를 부탁드립니다. ○ 교육관 답사를 원하시면 교육운영실로 문의 후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 모든 신청은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운영 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