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2024-05-02
- 조회수 12176
- 작성자 운영자2
2024년 [여름학기] 개인 정규교육과정 신청 안내
어린이 · 청소년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과학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주제탐구, 창작탐구, SW탐구, 실험탐구 [여름학기] 정규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사전 확인내용> 미리 확인해 주세요.
※ 교육신청 방법이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으로 변경 되었으니 신청방법 안내를 잘 읽어보시고 신청해 주세요. ※ 과천과학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LMS에서 아이디 로그인(가족회원(학생) 로그인)을 하셔야 아동명으로 교육신청(부모님 이름으로 신청 불가능) ※ 연간회원 전환 후 LMS에서 로그인시 실시간 연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LMS 로그아웃→ 재 로그인 : 가족회원 회원구분에서 연간회원 여부를 꼭 확인해 주세요. ※ LMS 교육신청은 PC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로 예약시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PC로 신청 부탁드립니다. |
|
확 인 내 용 |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 |
1. 접수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 로그인 후 → 개인예약 → 유아, 초등 |
2. 미취학아동의 연간회원 혜택 및 신청방법은? |
연간회원인 부모님과 가족회원으로 등록되어야 혜택적용 (LMS 로그인후 가족회원 확인) → 미취학 아동(일반회원) + 부모(연간회원) = 교육비 할인혜택 적용 |
3. 교육비 결제 기한이 있나요? |
예약 후 1시간이내 결제완료(마이페이지의 개인교육 신청내역 결제기한 까지) (※ 이후 결제불가 및 재신청) |
4. LMS에서 회원가입이 되나요? 연간회원과 가족회원은 어떻게 로그인 하나요? 연간회원 교육 혜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
①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회원가입, 연간회원 가입 후 ②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에서 과학관 아이디로 로그인 ③ ○○○님(일반회원, 연간회원) 확인 ④ 가족회원 클릭→ 교육대상 수강생으로 로그인 ★ 교육관 학습관리시스템 로그인후 → 과학관 홈페이지 연간회원 가입시 → LMS에서 재로그인해야 연간회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순서 중요) |
◪ 주요내용
교육기간 |
2024. 05. 25. (토) ~ 07. 14. (일) |
교육과정 |
주제탐구과정 (과학자) / 창작탐구과정 / SW탐구과정 / 실험탐구과정 |
접수인원 |
• 반별 12명 정원 (연간: 7명, 일반: 5명) • 반별 16명 정원 (연간: 10명, 일반: 6명) |
수 업 료 |
• 1인당 총 160,000원 (연간회원 : 128,000원, 20% 할인) , 총 8차시 ※ 상설전시관 입장료 별도 |
접수방법 |
•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 통해 선착순 접수(연간회원 : 반별 60% 정원 내 우선접수) •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 ▶ 예약 ▶ 교육 ▶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 로그인 ▶ 개인예약 ▶ 유아, 초등 •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 로그인 ▶ 개인예약 ▶ 유아, 초등 바로가기(LMS) |
접수기간 |
• 선착순 우선접수 : 5. 16. (목) 오전 10:00 ∼ 23:50까지, 연간회원 대상(정원의 60%) • 선착순 일반접수 : 5. 17. (금) 오전 10:00 ∼ 23:50까지, 연간회원+일반회원 대상(정원의 40%) |
결 제 |
• 교육신청 후 결제까지 진행해야 수강신청이 완료 됩니다. LMS 마이페이지 [개인교육 신청내역]의 승인(결제) 꼭 확인 ※ 예약후 LMS 마이페이지 [개인교육 신청내역]에서 결제완료(예약 후 1시간이내 결제), 결제기한까지 미결제시 “자동취소” 됩니다. |
문 의 |
☎ 국립과천과학관 교육운영실(02-3677-1367,1585), 화~일 09:30~17:30, 점심시간(12:00~13:00) (월요일 휴관) ☎ 연간회원센터(02-3677-1551), 화~일 09:30~17:30 (월요일 휴관) |
◪ 교육비 면제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의 지원대상자, 장애인복지법의 적용을 받는 장애인은 교육비 면제가 가능합니다. [예약 → 교육비 결제완료 후 → 관련서류 (①교육비 반환 신청서 ②통장사본 ③면제관련서류) 이메일 제출(sunf0628@korea.kr) → 담당자 확인 → 교육비 입금처리] |
◪ 취소(환불)
※「국립과천과학관 과학교육 및 과학문화행사 운영 규정」에 따른 환불규정(클릭) 참고 ○ 수강신청기간 중에는 LMS(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개인교육 신청내역에서 수강을 취소(환불) 할 수 있습니다. ○ 교육생이 교육수강 거부 의사를 표시한 경우 [이미 진행된(지난) 차시 + 1차시]에 해당하는 교육비를 공제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 환불은 해당 사유 발생을 서면(교육비 반환신청서)으로 알린 시점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총 교육 운영 기간의 1/2이 지난 후(4차시 수업 후) 에는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 결석에 대한 환불처리는 불가합니다.
※ 환불 신청방법 ○ 교육운영실 제출 : ①교육비 반환 신청서 ②통장사본 ③수강증 ○ 이메일 접수(sunf0628@korea.kr) : ①교육비 반환 신청서 ②통장사본 ③증빙서류(해당시* 제출) 첨부 * 직계 존속·비속의 사망, 의사 진단에 따른 본인의 입원치료 필요 시 또는 감염병 환자로 확인 시,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 |
|||||||
환불 사유 발생 시점 |
환불서류 접수일 |
환불 금액 |
연간회원 |
일반회원 |
|||
접수 마감 당일 |
5/16(목) ~ 5/17(금) 23:50까지 |
납부한 교육비 전액 환불 |
128,000 |
160,000 |
|||
1차시 수업 전 |
5.25토 |
5/18(토)~5/24(금) |
5.26일 |
5/18(토)~5/25(토) |
[ 1차시 ] 공제후 7차시분 환불 |
112,000 |
140,000 |
2차시 수업 전 |
6.1토 |
5/25(토)~5/31(금) |
6.2일 |
5/26(일)~6/1(토) |
[ 1차시+1차시 ] 공제후 6차시분 환불 |
96,000 |
120,000 |
3차시 수업 전 |
6.8토 |
6.1(토)~6/7(금) |
6.9일 |
6.2(일)~6/8(토) |
[ 2차시+1차시 ] 공제후 5차시분 환불 |
80,000 |
100,000 |
4차시 수업 전 |
6.15토 |
6.8(토)~6/14(금) |
6.16일 |
6.9(일)~6/15(토) |
[ 3차시+1차시 ] 공제후 4차시분 환불 |
64,000 |
80,000 |
4차시 수업 당일 |
6.15토 |
6/15(토) |
6.16일 |
6/16(일) |
[ 4차시+1차시 ] 공제후 3차시분 환불 |
48,000 |
60,000 |
4차시 수업 후 ~ |
6.15토 |
6/16(일)~7/13(토) |
6.16일 |
6/17(월)~7/14(일) |
환불 불가 |
◪ 유의사항 및 기타 세부안내 ★★★★★
[ 1. 회원가입 ] ○ 원활한 수강신청을 위해 접수절차 진행 전에 국립과천과학관 온라인 회원가입(필수)과 연간회원(선택)을 권장합니다. ○ (필수) 일반회원(무료) 학생 본인인증 통한 홈페이지 회원가입 • 수강생 본인인증 불가 시, 학부모이름으로 회원가입 및 수강생이름 가족추가
○ (선택) 연간회원(유료) 가입 및 전환 • 초등 · 중등 · 고등수업 : 과학관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 수강생이름 선택 → 연간회원 신청 • 미취학 아동은 상설전시관 입장이 무료이기 때문에 (가족회원으로 등록된 부모님의 이름)으로 과학관홈페이지에서 연간회원에 가입을 하고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에서 가족회원 클릭 → 아동이름으로 로그인 → 교육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연간회원을 가입하여 교육비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수강할 학생 본인이 연간회원(초등이상)이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연간회원 가입 후 LMS에서도 재 로그인 (○○○님(연간회원) 확인) 하셔야 연간회원 정보가 반영됩니다. (연간회원 가입은 교육신청일 전일 가입을 권장합니다. 교육신청 당일 가입시 회원정보가 실시간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미취학 아동은 [과학관홈페이지 마이페이지-개인정보-가족정보]에 함께 등록된 20세이상 성인(부모님)이 연간회원인 경우 교육비 할인혜택 적용, 교육신청은 LMS 가족회원 아동이름으로 로그인 후 신청 (부모님이름 신청안됨) ★★★
○ 접수 시점 전에 연간회원으로 등록된 경우에 한하여 교육비 할인혜택 적용 ○ 접수이후 연간회원 환불 시 예약 중인 과목 모두 취소 ○ 접수이후 일반회원에서 연간회원 가입전환 시 교육비 할인혜택 불가 ○ 연간회원, 일반회원 수강생 잘못 선택시 차액환불 불가(예약 취소 후 신규예약&결제해야 합니다), 수강생 선택시 주의해 주세요. |
|
○ 연간회원 환불은 회비 납부 7일 이내 연간회원센터에 전화로 신청(단, 혜택을 받은 이후에는 환불불가) (교육비 결제자 : 연간회원 결제 후 7일 초과 시 환불되지 않으며, 결제 후 7일 이내라도 회원혜택을 받은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 관람안내 → 회원제 안내 → 연간회원(클릭) 참고 ☎ 문의 : 국립과천과학관 연간회원센터 (02-3677-1551, 월요일 휴관) |
[ 2. 접수과정 ] ★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에서의 모든 교육신청은 수강생 본인(학생이름)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미취학아동⦁초등⦁중등수업 모두 동일) ★ 대상은 2024년도 나이 및 학년으로 표시되며 대상연령에 맞게 신청, 대상 학년이 아닌 신청자는 수강이 취소되며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처리 ○ LMS 마이페이지→개인교육 신청내역→교육명 클릭→신청자정보를 수정,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접수기간 중에만 변경가능) ○ 접수시 수강생의 휴대전화번호를 안내문자 수신 가능한 번호로 변경 (예약, 수업안내, 결제 등 중요정보 문자안내) (과학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개인정보→가족정보→회원정보→본인 및 가족 전화번호 수정→LMS 재로그인 해야 수정된 정보가 LMS에 반영) ○ 첫수업 1일전 [첫수업 안내문자]가 LMS 마이페이지에 등록된 수강생 휴대전화번호로 발송됩니다. 학생 핸드폰의 경우 수업안내 전달이 잘 되지 않으니 부모님 핸드폰 번호로 변경 해 주세요. ○ 연간회원은 정원의 60% 우선접수 합니다. ○ 연간회원 교육할인 적용은 수강생(학생) 본인이 연간회원일 경우 가능 합니다. (유아수업은 가족회원으로 등록된 부모님이 연간회원일 경우 적용) ○ 수강신청 전에 연간회원으로 등록된 경우에 한하여 할인이 적용됩니다. 수강신청 이후 가입 시 할인 적용되지 않으며, 차액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연간회원 문의 : 02-3677-1551, 월요일 휴관) ○ 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연간회원 가입 후 LMS에서도 재 로그인 하셔야 연간회원 정보가 반영됩니다. (연간회원 가입은 교육신청일 전일 가입을 권장합니다. 교육신청 당일 가입시 회원정보가 실시간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LMS 로그인 후 ○○○님(연간회원) 꼭 확인) ○ 연간회원, 일반회원 수강생 잘못 선택시 차액환불 불가(예약 취소 후 신규예약&결제해야 합니다), 수강생 선택시 주의해 주세요. ○ 수강신청 완료 후 아이디(ID) · 수강생명 · 반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 수강생명이 다를 경우 수업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접수 결과 신청자가 정원의 50% 미만인 반은 폐강되며 추후 별도공지를 통하여 추가접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중복신청 되지 않도록 수업시간과 과목을 꼭 확인하세요. (수업시간이 동일한 경우, 반만 다른 같은 수업을 신청하는 경우) |
[ 3. 기타 유의사항 ] ○ 수업은 수강생 이외에는 참여할 수 없으며, 수강증은 양도할 수 없습니다. ○ 수강증은 수업시 지참하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발급이 불가능하오니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 창작탐구, SW탐구과정 일부 수업의 교구는 수업 후 수강생에게 지급되지 않습니다. ○ 수강신청 완료 후 반을 변경(오전 1반 ↔ 오후 2반)하여 수업을 들을 수 없습니다. 또한 기수 및 차시별 교차수강은 할 수 없습니다. 수업가능 시간을 꼭!꼭! 확인해 주세요. ○ 결석으로 인한 보강 및 재료 지급은 하지 않습니다. ○ 수업 분위기를 저해하는 학생은 수강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수강료는 환불규정에 근거하여 환불됩니다. ○ 과학관은 개인 소지품 분실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개인물품 관리에 주의 바랍니다. ○ 강의 일정 및 강사는 교육일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 4. 수료증 발급 ] ○ 과천과학관 교육과정의 수료 기준을 충족한 수강생은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수료기준은 전체 교육과정의 80% 이상 출석한 학생을 의미합니다. (여름학기는 8차시로 진행되므로 6차시 이상 출석한 학생에게 발급) ○ 교육종료 후 “수료” 일 경우 : LMS 마이페이지→ 교육수강 내역→ 수업 선택→ 수료증 발급 탭으로 가기→ 만족도 조사→ 수료증 출력 ○ 교육종료 후 “미수료” 일 경우 : 수료 기준이 충족되지 않아 수료증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
[ 5. 주차 ] ○ 여름학기 대면교육과정 (주말) 수업 수강생 : 주차요금 50%할인 (교육당일에 한함), 휴강시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반드시 입차하실 때 수강증을 제시하십시오. (첫 수업 시는 유인정산소에서 [첫 수업 안내 문자]를 제시, 2차시부터는 수강증 소지시에만 할인 적용 ○ 무인정산기를 통해 입차하실 경우 주차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경승용차 할인 등과 중복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
[ 6. 수업 중 학부모 대기 장소 ] ○ 원활한 수업 진행과 정숙한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부득이 학부모님의 교육관 3층 강의실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대기하실 장소로는 교육관 1층 또는 상설전시관(유료매표 입장)을 이용해 주세요. ○ 교육관 내에서는 음식물 취식을 금지하고 있으며, 과학관 내 식음공간은 푸드코트 · 과학카페(상설전시관 2층, 유료매표 입장), 편의점 등이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학부모님의 많은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 7. 교육장소 오시는 길 ] ○ 교육관 수업시 상설전시관 매표없이 교육관 입구를 통해 3층 강의실로 오세요. ○ 지하철 4호선(대공원역 6번출구) 이용시 중앙의 상설전시관입구 외부 왼쪽방향 1층 교육관 입구 → 엘리베이터 이용 → 3층(강의실) 이동 ○ 차량 이용시 제1출입구, 제2출입구 유인정산소 통과후 서주차장 이용 → 1층 교육관 입구 → 엘리베이터 이용 → 3층(강의실) 이동 ○ 상설전시관 이용시 유료매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교육관 학습관리 시스템(LMS) 찾아오시는 길 약도를 참고(클릭) 하세요. |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첨부1. 2024년 여름학기 프로그램 시간표 첨부2. 2024년 여름학기 교육과정 강의계획서 첨부3. 교육비 반환 신청서 첨부4. LMS 개인교육 신청 방법 안내_여름학기 |